본문 바로가기
쭌대디 암치료일기

실제경험담) 다이어트, 당뇨, 암치료의 핵심적인 방법! 이거모르면 절대 못고쳐요~

by jjundady 2024.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쭌대디입니다. 
오늘 아주 중요한 내용을 다룰 거예요. 제가 암에 대해서 이런저런 자료들을 찾아보고 공부를 하다 보니 당뇨, 고혈암, 암 심지어 다이어트까지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오늘은 특정인물의 실제 사례를 통해 보다 현실적으로 알려드릴테니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래요. 

여기 훤칠하고 잘생긴 딘 웜비( Dean Wharmby )라는 보디빌더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그는 운동을 꽤 좋아했고 많은 시간 운동에 투자했으며  실제로 근육을 만드는데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루 7명의 PT를 책임지던 인기 트레이너의 삶을 살았죠. 딘은 2 시간마다 식사를 했고 7 ~ 8 캔의 에너지 음료를 마셨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계란, 닭고기와 같은 전형적인 보디 빌더들의 식사와는 조금 달랐습니다. 



운동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는 맥도날드에서 간식을 먹거나 피자집에서 피자를 먹은 뒤 집에 돌아가 아내가 해주는 저녁을 먹었어요. 더 멋지고 큰 근육을 만들기위해  스테로이드 주사와  하루 10,000 kcal에 달하는 영양분을 섭취했습니다.

 

하루 10,000 kcal!?

딘은 하루 1000칼로리의 음식을 먹었어요. 그렇기에 패스트푸드도 섞어 먹어야만 했습니다. 에너지드링크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많은 운동량을 채우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딘은 고열량을 운동으로 풀어내면서 자신이 원하는 몸을 만들어 갔습니다. 그러던 중 웜비에게 암이 발견됐습니다. 

딘은 그제서야 자신이 하지 말아야 할 선택을 깨닫게 됩니다. 

 '저는 첫날부터 병원치료를 거부했습니다.
인공 대신 자연을 선택한 주된 이유는 내가 살고 싶었 기 때문입니다.
죽고 싶지 않았습니다.'

 

 

딘은 자신이 먹고 마시던 음식들이 암을 자라게 했다는 것을 깨닫고  , 산성으로 가득한 식품들을 다 차단하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을 최대한 자연식으로 섭취하기 시작했어요.  짜고 단 음식들에 길들여진 입맛 때문에 자연식을 하는 것이 힘들고 고통스럽기는 했지만 그의 몸은 차츰 건강을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간암 완치판정을 듣게돼죠.

 

 

간암 완치 판정을 들은 딘은 뛸 듯이 기뻤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간과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병원의 완치판정 이후 이전에 좋아하던 것들을 다시 먹기 시작한 거예요. 처음에는 이전에 먹던 것들을 잘 먹지 않으면서 운동을 했지만 이전처럼 근육도 늘지 않고 쉽게 지치는 문제로 조금씩 조금씩 칼로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시 에너지드링크를 마시게 됐고 결국 이전 식사량과 비슷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리고는 얼마 가지 못해 암이 재발하게 됐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재발한 암은 더 강하게 딘의 몸을 갉아먹기 시작했고, 빠르고 강력한 전이로 딘은 급격하게 말라갔습니다. 그렇게 결국 병을 이겨내지 못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나게 됐죠. 

여기서 딘이 먹었던 에너지 드링크라는 것이 무엇인지 아셔야 합니다. 

당을 에너지원으로 성장하는 암세포!

암이 설탕과 같은 당을 에너지원으로 증식한다는 것은 이미 상식이 되었습니다. 
그럼 딘이 하루에  에너지음료를 통해 먹은 설탕의 양은 어느 정도가 될까요.

눈앞에서 각설탕을 녹인 물을 준다고 가정하고 각설탕 9개를 녹인 물을 수시로 먹으라고 한다면 과연 먹을 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 괜찮을까요?

 

여기서 갑자기 생각난 탕후루!

탕후루에는 당류가 65g이라는 어마어마한 당이 들어갑니다. 어후... 이 정도인 줄 꿈에도 몰랐네요. 

아이들 절대 먹이지 마세요. 독입니다. 소아암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 다 이유가 있죠. 돈 들여 독 먹는 거예요. 

정리하면

암을 치료하실 때 가장 핵심은 암의 주식인 당을 어떻게 대할 것인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암뿐만 아닙니다. 당뇨, 고혈압, 비만의 원인도 결국은 당이에요.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은들 암의 주식인 당을 같이 섭취한다면 절대 암을 이길 수가 없어요. 그러니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정제당, 액상과당 절대 드시면 않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