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쭌대디 암치료일기

실제경험담) 암발생 원인균? 먹지말고 빨리 뱉으세요~

by jjundady 2024. 3. 9.
반응형

2부,   암 발생 원인균?  이걸 왜 계속 드시는 거예요?

사별 그리고 살아내기,

이전에 하던 일들을 내려놓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쌓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쭌대디는 원래 촬영, 제작, 디자인 마케팅등의 일을 했었답니다~

 

때마침 아침마당, 인간극장, 밥은 먹고 다니냐 라는 프로그램에서 출연제의가 들어왔고

아이들과 함께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해서 출연하게 되었었죠.

그것은 아픔에 대해서 우리 스스로 인정하고 무기력에서 벗어나 더 긍정적이고 밝게 살아가자는 의지에서부터 시작된 것 같아요. 

 

아침마당에 출연했던 쭌트리오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했었어요

 

 

암의 시작! 30대 후반부터 40대 그리고  스트레스!

어린 세 자녀를 잘 키워보겠다고 다짐했지만 이어지는 경제침체, 코로나, 여러 가지 전쟁이슈들로 경제적으로 심각하게 어려움을 겪었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스트레스가 정말 심했어요. 

40대 중반이 지나면서 몸의 컨디션도 예전과 현저히 달라졌고 크로스핏을 하다가 어깨를 다치면서 수년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어요. 

사실 변명이죠. 걷기라도 하고 산이라도 탔으면 좋았을 텐데 저의 경우 무기력감이 가장 큰 적이었습니다. 

암발생과 운동의 상관관계

제가 암에 걸리고 깨닫게 된 것이 바로 이 지점인데, 30대 후반부터 시작되는 스트레스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거예요.

 

나이가 중요한 게 아니고 한국인 30대 후반부터 40대가 되면 삶의 질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그러면서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예요. 게다가 운동까지 하지 않게되면 몸이 빠른 속도로 망가지기 시작하죠.

이미 검증되었고 모든 의사들이 그렇게 말하지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에요. 

 

암 치료

30대 후반부터 40대에 암이 급격하게 많아지는 이유!

아래 세 가지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세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1. 스트레스가 상당히 심하시죠?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크다고 보입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더 그렇고요.

그렇지 않더라도 집과 차를 가지려면 엄청난 빚을 가지고 시작해야 하니까요. 

게다가 아이들은 커가지 부부관계는 원만하지 않지...

결국 이전에 몰랐던 다양한 스트레스의 자극들로 몸이 이겨내질 못하게 됩니다. 

암치료

2. 스트레스에 달달한 게 당기시죠?

이게 암 발생에 되게 중요한 내용이라 다음 편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한국인들이 암이 많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당 때문이라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암치료

3. 운동은 걷는 것도 싫어요~

걷는 것도 싫으시죠? 저는 운동을 꽤 좋아하고 자주 했었는데

사별과 부상으로 거의 7년 정도 운동은 안 하고 산 것 같아요. 

 

운동은 암발생을 절제시킨다? 완벽하게 맞는 말이긴 하지만 100%는 아니에요.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얼마나 해야하는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3가지 말고도 특히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항암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이것!  암 발생 두 배 이상 높인데요~

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한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그중 특히 간과하는 이 문제를 가지고 계시다면 오늘부터 바로 적용해 보세요. 

그것은 바로 입안 세균이에요. 

암치료

  뉴욕대학에서 연구한 입속세균과 암 발생 관련성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입속세균은 암 발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었는데 특히, 특정 종류의 입속세균이 활성산소를 일으키는 환경을 조성하여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였습니다. 이러한 입속세균은 구강 내부에서 생물학적 프로세스를 조절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암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뉴욕대학의 연구팀은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입속세균과 암 발생 간의 정확한 관계를 조사하고, 입속세균이 암 예방 및 치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구강 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입속세균 관리와 구강 위생이 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암치료

치매, 암의 원인균을 계속 한 컵씩 드시겠어요? 으악~~

암치료 이것부터 시작하세요!

암 예방과 암 치료를 위한 습관 첫 번째!!

양치를 잘하신다고 해도 아침에 일어나서 반드시 가글 하세요~

밤새 입안에 생기는 세균들을 아침에 음식이나 물로 먹는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중에 암발생의 원인이 되는 균도 있다면? 그러니 아침에는 반드시 가글 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다만, 시중에 판매하는 가글제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냥 찬물과 뜨거운 물 반반 받아서 헹구어 내시면 됩니다. 

사실 칫솔이 닿는 곳이 입속면적 25%에 불과하다는 것 아세요? 그러니 밤새 닦아내지 못했던 곳에서 증식된 

세균들이 아침에 정점을 찍고 있는데 그걸 바로 삼킨 다는 건 정말 끔찍한 일이죠. 

입속세균을 헹구세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침에 일어나 반드시 뜨거운 물 반 과 시원한 물 반을 받아 입안 구석구석 가글, 목가글까지 합니다. 

이제 똑같이 물을 받아 조금씩 나누어 한 컵정도 마셔보세요 

공복에 이렇게 드시면 체내 혈당도 잡아주고 온몸을 부스터 시켜주며 혈관도 청소하게 돼서 어떤 약보다도 좋습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자고 일어나서 반드시 입안을 헹구어내야 한다!!
그리고 미지근한 물이 아닌 따뜻한 물 반과 시원한 물 반을 받아 조금씩 나누어 마신다

 

입속 관리가 암치료의 첫걸음

2부를 마무리하면서 

정말 간단하죠? 암치료를 하셔야 한다면 암예방을 하셔야 한다면, 아침습관부터 바꾸어보세요. 

그냥 입을 헹구는 거예요. 아무리 좋은 걸 먹는다 해도 암발생을 억제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니 입속을 잘 관리하고 세균이 증식하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암치료를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하지 마시고
내가 무엇을 잘못 먹고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암치료의 첫걸음입니다. 
암의 원인이 되는 세균이라면 더욱더 피해야겠죠~
이어지는 내용은 오늘 내용보다 더 중요해요 꼭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