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by jjundady 2023. 1. 18.
반응형

 

보일러 에러코드에 당황하지마세요

보일러 리모컨에 에러코드가 떴나요. 한겨울에 보일러 고장 나면 너무 힘들죠. 이번에 저희집에 보일러에 에러코드가 떠서 큰일 났다 싶었답니다. 하지만 별거 아니었어요. 그냥 껐다가 켰더니 잘되더라구요. 그래서 스마트라이프를 살아가는 독자님들 중 혹시 대성셀틱 보일러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래 에러코드를 잘 확인하셔서 대처해 보시길 바랍니다.

 

 


 

 

A에러, AF에러가 표시되었나요?

걱정 마세요. 물보충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대기개방식과 대기차단식의 대처방법이 다르니까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기개방식의 경우에 보일러 하단을 보시면 물보충밸브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어요. 물보충밸브가 있으면 수동물보충 모델이고요. 없다면 자동물보충 모델입니다. 수동 물보충 모델인경우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린 뒤 물 넘침 호수에서 물이 흘러내리면 물보충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자동물보충모델이라면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해보시면 됩니다. 어때요. 쉽죠

 

보일러 전면에 압력계가 있는 대기 차단식 기종의 경우 역시 수동과 자동으로 나뉩니다. 수동물보충 모델의 경우 보일러 하단의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려서 본체 앞부분에 보이는 압력계바늘이 1~2 정도 되도록 하면 물보충이 완료된 것입니다. 물보충밸브를 잠근 뒤 보일러를 재가동해 보시면 됩니다. 자동물보충모델의 경우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을 해보세요. 

 

A2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이 에러의 경우 급기팬 작동불량 에러입니다. 팬에 저원이 공급되는 경우임에도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런 경우에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시도해 보시고 안 되는 경우라면 센터로 전화해 방문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A3에러 / 3에러 코드가 표시되었나요?

펌프정지 시 헛불방지기 합선에러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방법이 없으니 반드시 콜센터로 접수하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해요. 

 

A4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이 에러는 과열이 생겼을 때 표시되는 에러입니다. 난방수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되는 경우 표시되는 에러이기 때문에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 이 표지가 보이시면 일반적으로 보일러 밑, 싱크대 내부에 배관분배기가 있는데 밸브가 잠겼는지 확인해 보시고 보일러 난방수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 막힘 여부를 확인한 후, 이상이 없으면 다시 컸다가 켜보시고 그래도 이상이 있을 시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방문점검을 받아보세요. 

 

A5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헛불방지기단선 에러입니다. 보일러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되지 않을때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경우 압력계가 있는 모델은 압력계가 0을 지시하고 있을 때 물을 보충해 주시고 재가동해 주시면 정상 작동할 수있가 있는데요 물을 보충한 뒤에도 에러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와 압력계가 없는 모델의 경우 대성셀틱 콜센터로 연락하셔서 점검받아보시기 바랍니다. 

 

 

A6에러 코드가 표시되었나요?

보일러의 경우 점화를 하면 화염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점화를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염이 일어나지 않는경우 표시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보일러실에 보시면 중간밸브가 있는데 잠겨있는지 체크해서 잠겨있다면 열어주세요. 다른 기기를 작동했는데 작동이 안 된다면 가스공급의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이런 경우 도시가스에 문의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만약 도시가스 문제가 아니라면 콜세터로 연락하셔서 방문점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A7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이 에러코드는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운 내용인데요. 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에러라고 합니다. 

보일러 PCB (쉽게 말해 칩이 들어간는 보드를 말합니다.)를 교체해야 하는 문제라 AS신청을 빨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A8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화염감지 이상 에러입니다. 연소가 정지되어있는데 화염신호가 감지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즉, 감지신호와 현재 상태가 맞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A8에러가 발생되면 콜세터로 접수하셔서 방문점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A9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이 에러코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에러입니다. 동파방지를 위한 에러코드인데요.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면 동파를 방지하려고 에러표시를 한 뒤에 연소가 시작됩니다. 난방수의 온도가 일정온도까지 올라가면 자동으로 해지되지만 혹시라도 재가동 후 해지되지 않으면 AS를 신청하세요. 

 

 

AA 또는 10 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센서가 과열되어 표시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를 가동했을 때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 난방수 온도가 기준이상으로 올라가는 과열상태를 표시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난방수 온도가 낮아지면 에러코드가 자동해제되긴 합니다.  AA에러가 자주 반복되는 경우에는 배관분배기 밸브상태를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잠겨있으면 열어주시고 난방수 온도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를 청소해 주시면 효과적입니다. 

 

AB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이 코드는 AS신청을 하셔야 하는 상황입니다. 

난방온도 센서이상 에러인데, 난방온도 센서 합선이나 단선에서 발생되는 에러입니다. 

되도록 바로 AS신청하셔서 수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AC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온수온도 센서이상 에러입니다. 온수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의 합선이나 단선시 발생하는 것으로 

이 에러 역시 AS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AD 또는 13 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이 에러는 응축수의 센서의 오작동에러인데요. 콘덴싱보일러에서 발생하게 되는 응축수가 배출되지 않아 표시되는 것입니다. 많은 경우 응축수의 호수가 꺾이거나 막혀서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꺾이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상이 없는데 에러가 표시되고 있다면 방문점검을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AE 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의 에러입니다. 

단어가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쉽게 말해 보일러가 연소할 때 배기가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에러이거나 가스가 새어 나올 때 울리는 경보기의 오작동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배기구에 고드름이나 이물질 막힘 여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물질이 있을 시 이물질을 재거하고 이상이 없는데 에러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로 방문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16 에러코드가 표시되었나요?

펌프의 이상동작에러입니다. 

점검대상이니 콜센터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E1에러코드가 표시되다면

배기온도 센서 이상 에러입니다.

역시 방문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시가스 사용하시면서 현금으로 캐시백받는거 알고 계신가요?

 

도시가스 사용자라면 돈받을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에서 돈 받으세요 한국가스공사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동절기에 도시가스 사용량이 전년도와 비교하여 7% 이상 절약했다면 누구나 절약한 양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

moong-chi.com

 


 

대성쎌틱 홈페이지에서 에러코드정보를 더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celtic.co.kr/?act=board&bbs_code=faq&ch=custom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