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도시가스 사용자라면 돈받을 수 있습니다.

by jjundady 2023. 1. 19.
반응형

 

   도시가스에서 돈 받으세요   


한국가스공사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동절기에 도시가스 사용량이 전년도와 비교하여 7% 이상 절약했다면 누구나 절약한 양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예요. 가스도 아끼고 현금도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제도입니다. 
참여대상은 주택이나 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를 사용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난방목적이 아닌 취사용과 취사전용 사용자 전출세대등 전년도 사용량을 가능하기위한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가 제외됩니다. 
중요한 게 지난달 12월과 이번달 1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서두르세요. 
핸드폰으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이라고 서치 해보세요 내용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둘러보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전년 동절기 같은 기간 대비 7% 이상 절감하셨다면 절감률을 차등적용하여 현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절감률이 높을수록 캐시백 지급 단가가 높아져요. 아래를 눌러 서둘러 신청부터하시기 바랍니다. 

 

https://k-gascashback.or.kr/ko/

 

 




 가스비줄이는 핵심방법 


가장 기본은 집입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남향으로 된 집을 고르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단순히 남향인 것만으로도 채광이 좋기 때문에 환하고 쾌적합니다. 밝은 내부로 인해 전기를 덜 사용하게 되고 보일러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훈훈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보일러를 사용하시나요?

보일러는 순간식 보일러와 저탕식 보일러가 있는데요. 온수탱크가 없고 보일러 열교환기로 즉시 온수를 공급하는 방식이 순간식 보일러의 특징입니다. 예열없이 운전되기 때문에 난방과 온수의 출력이 빠른 편입니다. 바로 데워 사용하는 방식으로 온수를 켜 놓더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가스소모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탕식보일러는 온수탱크가 필요합니다. 온수탱크를 가열해서 온수나 난방 수로 출력이 되는 구조입니다. 

이때 온수탱크의 열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있는데 온수탱크의 열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가스 소모될 수도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특히 사용 설정에 따라 장시간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스가 소모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용량 온수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저탕식 보일러가 더 효율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일러 구매자들이라면 자신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보일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일러 구매자가 아니라면 보일러가 어떤 식의 보일러인지 확인해 보시고 거기에 맞게 사용스타일을 바꿔보시면 훨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가장 적게 사용하는 또다른 방법은 단열에 있습니다. 

[국어사전] 새시  :철, 스테인리스강, 알루미늄 따위를 재료로 하여 만든 창의 틀.

 

단열은 겨울철에만 속하는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4계절이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중요합니다. 바닥은 따뜻한데 공기가 차서 방이 추운 집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어릴 적 살던 집이 그런 집이었습니다. 바닥은 뜨겁고 공기는 차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창문과 문틈사이의 단열이 아주 중요합니다. 요즘 나오는 새시( 샷시 ) 들은 워낙 좋은 자재들을 사용하기도 하고 단열에 신경을 쓴 제품들이 많아져서 신축아파트나 빌라를 가면 보일러를 틀지 않았음에도 훈훈함이 감돕니다. 그러니 예산이 있다면 보일러를 바꾸는 것보다 새시( 샷시 )를 교체해서 단열에 신경을 써보시는 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만약 예산이 없는 경우라면 수도배관단열재 같은 것으로 창문틈을 매우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확장공사 하신다면 이것부터 준비하세요.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베란다를 터서 거실을 넓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식의 아파트의 경우 새시의 중요성이 커집니다. 밖의 온도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새시가 고려되지 않은 상태에서 확장공사를 하게 되면 여름겨울에 큰 고생으로 이어지거나 냉. 난방비가 하염없이 누수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확장공사를 하시려면 먼저 샷시부터 선택하세요. 새시의 종류와 가격을 잘 파악하신 뒤 단열에 뛰어난 것으로 하시는 것이 거실 확장공사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전 세계가 환경문제와 천연자원 고갈에 대해 염려하고 있기도 하고 경기도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전자제품을 사용한다고 스마트한 것이 아니라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더 스마트하게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습니다. 구독자 여러분들도 오늘 읽어보신 내용으로 더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대성셀틱 사용자라면 필독! 에러코드 모두 정리했어요

 

대성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보일러 에러코드에 당황하지마세요 보일러 리모컨에 에러코드가 떴나요. 한겨울에 보일러 고장 나면 너무 힘들죠. 이번에 저희집에 보일러에 에러코드가 떠서 큰일 났다 싶었답니다. 하지만 별

moong-ch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