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다이어트 성공의 비밀 공개

by jjundady 2023. 1. 20.
반응형

다이어트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 겨울 동안 찐 내 살들과 이별하고 싶은 생각이 밀려듭니다. 게다가 명절과 연말연시에 축적한 지방들이 어느새 나의 일부가 되어버린 상태를 확인하는 순간 동네헬스장을 알아보는 나를 발견하게 되죠. 올해도 역시 기부천사가 되실 건가요? 헬스장에 기부하기 전 먼저 체크하실 것들이 있습니다. 이것만 체크하셔도 꼭 성공하실 거예요. 지금부터 스마트라이프를 살아가시는 우리 구독자님들에게 다이어트 핵심 비법을 공개합니다. 

 


렙틴호르몬을 아시나요?

지방이 많아질때 식욕을 억제해 체중감소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입니다. 

지방세포가 늘어나면 혈중 렙틴의 양도 비례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식욕이 억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음식을 먹게 되면 렙틴의 저항성이 커지게 되고 식욕억제와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고 몸에 지방세포의 축적이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식욕억제효과를 갖고 있는 렙틴호르몬은 음식을 먹은 뒤 15~20분 후에 분비가 되기 시작합니다. 즉 식사를 천천히 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만약 식사를 너무 빨리 해버렸다면 렙틴이 분비가 되기도 전에 식사를 마치게 되고 식욕억제는 일어나지 않게 되고 과식과 비만으로 연결되기 시작합니다. 

 


탄수화물을 벗어날 수 없는 당신!

빵과 간식을 옆에 두고 사는 분들이 계시죠. 탄수화물을 먹어야 밥을 먹은 것 같고...그런이유로 포기하셨다면 지금부터 집중해 보세요. 우선 시중에 탄수화물 커팅제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홍보를 하고 있긴 합니다만, 저는 아직 사용해보질 못해 뭐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확실한 것은 비타민 B 군이 하는 역할 중에는 인체 내의 지방을 포함한 탄수화물, 단백질 등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연소 과정에서 꼭 필요한 영양소라는 것입니다. 

다시 설명드리면 우리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등을 섭취했을 때 우리몸이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전환시키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반드시 비타민B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따로 커팅제를 드시지 않는다면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해요.  비타민 B군이 들어간 음식에는 블루베리, 바나나, 달걀, 브로콜리, 시금치와 연어가 대표적입니다. 

 

비타민 B군은 B1부터 B12까지 있고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대사 사이클을 지나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비타민 B1(티아민),비타민 B2(리보플래빈),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5(판토테닛산)비타민 B7(비오틴), 비타민 B12(코발라민)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군과 함께 드시면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바로 이것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유산균입니다. 아마 다이어트에 조금만 관심이 있으셔도 이런 광고를 보셨을 것입니다. "장 내 비만균을 없애기 위해 유익균을 만들어야 한다"

이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판매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알수없으나 분명한 것 하나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유산균이 하는 일이 탄수화물의 체내흡수를 줄이고 배출시키는 것입니다.  장운동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커팅능력도 있어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진 유산균으로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꽤나 유명한 유산균임에 틀림없습니다. 

 

비타민 B군과 락터바실러스 가세리를 함께 복용하시면 탄수화물을 커팅하고 에너지가 확보되어 운동에너지에 더욱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 쉽게 지치지 않아 큰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위의 두가지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지만 두 가지만 추가하면 더욱 확실한 다이어트 보조제가 완성되는데요. 바로 오메가와 키토산입니다. 오메가와 키토산은 지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성제품이며 섭취하시면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 확실하게 다이어트가 됩니다. 

 

다이어트는 살을 빼기 위한 목적보다는 건강에 포커스를 두시면 더 적은 스트레스로 더 많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