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3분안에 숙면취하는 핵심방법

by jjundady 2023. 1. 18.
반응형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꼭 따라 해 보세요.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스마트한 라이프를 살아가는 구독자 여러분들 중 푹 자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잠만 잘 자도 면역이 올라가고 건강해진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데요. 잠의 질이 나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고통스럽죠. 정신과의사들이 추천하는 방법으로 숙면을 취해보세요. 


정신과의사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방법

정신과의사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 바로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입니다. 이 단순하고 당연한 방법이 숙면을 위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잠을 자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면서 이를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온몸을 릴랙스 시켜주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높이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정신과 의사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다면 이것을 의심해 보세요

낮시간 햇볕을 보며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간단한 걷기 혹은 조깅, 유산소 운동이면 좋습니다. 이 습관을 통해 여러분의 몸은 컨디션을 조절하는 능력을 회복하게 되며 바이오리듬을 되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히 햇볕을 쐬면 비타민D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비타민D는 숙면에 아주 중요한 신경전달 물질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생성에 관여하게 됩니다. 그래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수면장애, 불면증이 올 수 있다는 것이 하버드대 보건대학 연구진에 의해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낮시간 햇볕을 쬐며 운동을 하면 천연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니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숙면을 위한 마법의 시간 10시

숙면을 취하는 데 있어 언제 자느냐도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요. 의사들의 조언은 10시와 12시 사이를 넘기지 않는 것입니다. 되도록 10시에는 잠을 청하는 것이 좋은데요. 영국의 침구류 제조업체 'eve Sleep'의 회장이자 수면전문가인 자스바크니에브스키를 인터뷰한 내용이 영국매체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eve Sleep'의 연구진은 영국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수면연구를 진행한 결과 적정수면시간과 최상의 수면을 위한 취침시간을 발표했는데, 평균 10시 39분에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자기 전 핸드폰을 보고 있나요?

요즘 핸드폰을 자기 전까지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덩달아 수면장애를 겪는 분들도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사용에 대해 노르웨이 베르겐대 연구진이 연구한 결과 자기 전 전자기기를 사용할수록 수면의 질이 낮은 것으로 보고되었고, 잠자기 전 스마트폰사용은 뇌를 각성시켜 숙면을 방해하는 큰 장애요소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숙면을 위해서는 작은 조명까지 꺼주는 것이 좋은데 이는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량을 줄어들게 해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핸드폰은 취침 40분 전부터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머리 주변에 핸드폰을 두고 자는 것은 전자파에 노출되는 것이니 되도록 침대 밑이나 침대에서 떨어진 곳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작은 습관 하나가 숙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취침 전 반드시 화장실을 다녀오세요. 

이 작은 습관하나가 수면의 질을 높이는 엄청난 역할을 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소변이 마려운 이유로 수면도중 화장실을 다녀오게 되는데요. 몸을 움직여 근육을 깨우고 조명에 노출되어 멜라토닌을 생성을 억제하는 행동자체가 숙면을 방해하는 행동입니다. 소변이 마렵지 않더라도 되도록 화장실을 다녀와서 중간에 깨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나나를 통해 멜라토닌을 섭취해 보세요.

바나나 속 멜라토닌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와 콩 속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신경안정 효과가 있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유의 칼슘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숙면을 유도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와 두유를 함께 갈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콩을 불려 우유와 바나나를 넣고 갈아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