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쉽고 간단한 정부지원금 조회방법

by jjundady 2023. 1. 17.
반응형

 

몰라서 찾지 못했던 정부지원금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정부지원금이 6천개가 넘는 것 알고 계신가요? 몰라서 받지 못하는 정부지원금이 아직도 너무 많이 있습니다. 올해 경기가 많이 어려울 거라는 예측이 있는데, 이럴수록 정부지원금을 잘 챙겨 스마트한 국민이 되야겠어요. 정부지원금은 국민들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혜택이니만큼 놓치지 마시고 잘 챙겨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곳만 알면 놓친 정부지원금 싹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토스입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토스 맞습니다. 토스를 통해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보조금 24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보조금뿐만 아니라 향후 지원가능한 혜택까지 알 수 있고 신청도 할 수 있으니 오늘 정보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토스 에서 숨은 정책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토스는 공공데이터포털을 이용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토스를 사용하시는 국민이 2000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지도와 안정성을 확보한 토스는 정부지원금의 조회와 신청을 발 빠르게 지원하고 나서면서 많은 분들이 더욱 쉽고 간단하게 정부지원금 조회와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토스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따로 설치나 가입하는 절차가 없어 부담스럽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토스앱을 깔고 계신 분들이 라면 지금 바로 토스앱으로 들어가셔서 전체 탭에서 "숨은정부지원금 찾기"를 선택하신 뒤, 거주지역과 직업, 월소득과 세대원등의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2023년 토스앱에서 확인가능한 지자체 지원사업만 600여 개 이고 개인이 받을 수 있는 300여 혜택이니 토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점진적으로 중앙부처 혜택과 지차체와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니 다른 앱보다는 훨씬 편리하게 이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혹시 토스가 깔려있지 않거나 토스를 깔고싶으신 분이시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토스를 서치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은행 거래 외에도 정부지원금의 조회및 신청만 있는 것은 아니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조금24 사이트에서 숨은 정부지원금을 조회 및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보조금24를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어려워진 가정형편으로 정부지원제도에 눈을 뜨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지만, 여전히 지원금 제도를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도 생활고를 비관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뉴스들이 있었듯, 정부에서는 이러한 극단적 상황을 방지하고 모든 국민의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있는 여러 가지 대책들을 만들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보조금 24를 통해서도 대략 10000여 개의 보조금이 등록되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쉽고 편리하게 모든 국민들이 자신에게 주어지는 혜택들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보조금 24의 가장 큰 장점은 국민 개인이 웹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되도록 중앙정부와 지자체 등의 지원제도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개인이나 가족의 신상을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정부가 보유한 개인정보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단 보조금24​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로 접속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 간편 찾기"를 누르거나 로그인하여 내 보조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하고 내 보조금 찾기를 선택하실때 인증서 혹은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나 지문보안인증 등으로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과 소상공인, 법인 중에 해당하는 선택사항을 클릭해 주세요. 거주지역을 선택하신 뒤,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합니다. 이어 소득금액구간을 선택하시고 개인특성정보를 선택하시고 가구특성정보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결과 보기를 클릭하시면 본인이 찾는 혜택들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도 저와 함께 정부지원금 찾아내는 방법을 알아보셨습니다. 조금만 신경쓰고 알아보시면 세이브할 수 있는 재정이 많아집니다. 그러니 저와함께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겨보시길 바래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