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국외발신] 결제승인문자 해외인증 02-6952-8696 허위 사기 스팸문자

by jjundady 2023. 3. 7.
반응형

초간단 가짜 해외승인 구별하는 방법

저에게 문자하나가 왔는데 갑자기 해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혹시 도용이라도 당했나, 내가 모르는 어떤 것이 해외승인결제가 된 건가 싶어 아래 적혀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려고 했다가 "아차! 스팸일수있겠다" 싶어서 인터넷에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혹시가 역시 더라구요. 

저처럼 해외승인 문자가 오면 심플하게 걸러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번호를 확인해 보세요. 

해외에서 승인되었는데 문의가 한국번호죠. 아래 링크된 thecall (더콜)로 가셔서 전화번호를 넣어보세요.

비슷한 사례를 경험하신분들이 스팸번호를 등록해 두었을 거예요. 

 

더콜 - 우리가 만드는 전화번호부

더콜은 2009년부터 광고, 보이스피싱 등의 스팸 전화번호 검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thecall.co.kr

 

 

허위결제사기

 

 

실제 승인문자는 이렇게 옵니다. 

실제 해외승인 문자들은 어떤카드가 승인되었는지, 시간과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렇게 보시면 확실히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진화하는 스팸문자ㄹ 더이상 마음 놓을 수는 없어요. 

 

삼성페이, 이베이, DK몰, 구글플레이, 아마존 등

방법이 다양하니 꼭 기억하셔야해요. 

그런데 더 큰 문제는 내용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해외승인문자에 삼성페이, 아마존, 구글플레이 등의 내용이 들어가 있다면 누구라도 당황하지 않을 수 없겠죠. 이 역시 결제에 대해 내용을 살펴보면 대부분 해외에서 승인이 되었고 문제가 있거나 취소요청 혹은 문의하려면 전화해라는 식의 내용입니다. 

이런경우 100% 해외허위결제 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개인정보유출

사실 가장 심각한 상황이 이런것인데요. 바로 자신의 이름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내 이름이 들어가있으니 더 당황하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스팸업체가 내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문자받는 사람의 이름까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것은 개인정보 유출이 되었다는 반증이기 때문에 이런 문자 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에 신고를 하시는 방법이 있어요.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의심되신다면 정부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에서 신고와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베너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개인정보침해가 의심되고 문제가 발생되고있다면 위의 베너를 눌러 신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뾰족하게 해답을 찾기가 어려우실 때에는 핸드폰 번호를 바꾸는 것이 지속적인 해외 허위결제 사기, 스팸, 보이스피싱 등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이니 이런 상황에 있는 구독자님들이 계시다면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구독자님들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