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500버는 생수배송? 물류회사가 말하지 않는 비밀

by jjundady 2023. 2. 28.
반응형

물류회사

요즘 생수배송이 마치 큰돈을 버는 것처럼 홍보하고 부풀리는 사기가 많아 다시 한번 내용을 씁니다.

이미 이전 포스팅을 통해 물류회사가 물류와는 전혀 상관없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왜 이들은 지속적으로 수익에 대해 거짓말을 하며 택배를 홍보하고 있는 것일까요. 

물류회사를 거치지 않고 일할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했으니 아래를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물류회사에서 생수배달, 새벽배송, 택배 알바 절대 소개받지마세요

오늘 말씀드리는 물류회사들은 이름만 물류회사입니다. 실제 이들이 물류에 관여하진 않아요. 구직 앱에서 월 600만 원 700만 원 보시고 혹하셨죠? 실제로 새벽배송, 생수배달, 택배를 물류회사

moong-chi.com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들 받는 소개료와 차를 팔아 이윤을 얻기 위함입니다. 100% 모든 물류회사가 나쁘다고 하긴 어렵겠지만 아래 사례를 자세히 읽어보시면 분명 사기는 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생수배송, 물류회사가 말하지 않는 비밀

 

 

 


생수배송 월500

 

이런 내용에 혹하셨죠? 대부분 SNS 광고와 알바천국, 알바몬등을 통해 접하게 됩니다. 

 

월 500 가능도 아니고 생수배송을 아예 월 500이라고 하네요. 이런 물류회사에게 절대 속지 마세요. 물류와는 전혀 상관없는 질 나쁜 소개소일 뿐입니다. 

 

 

 


 

이 내용은 실제 사례자의 내용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월 600 가능 새벽배송, 생수배송, 택배, 여성도 가능 

불과 2주 전 직장에서 퇴사한 30대 후반 A 씨는 알바몬을 둘러보다 생수택배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월 수익 500만 원이라는 말에 눈이 휘둥그레진 A 씨는 유튜브에서 생수배송을 찾아보게 되었고 실제 생수배송을 하며 수백만 원을 번다는 이들의 인터뷰를 접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도 가능하다 하니 정말 쉬운 일이구나 싶습니다. 

생수 배송, 생수배달, 택배

 

이후 알바몬을 통해 물류회사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물류회사에서 연락이 왔고 미팅이 이루어졌습니다. 당장 수익을 올리고 싶은 마음에 친절하게 응대해 주는 그들을 믿고 물류회사에서 중고차를 한대 구입하게 됩니다. 물론 물류회사는 중고차에서 수익을 남기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냥 소개해준다는 말로 차를 소개받았고 그렇게 일사천리 차를 계약하게 됩니다. 

-차량은 본인이 믿을만한 중고차를 구매하시는게 더 저렴하고 AS문제도 안전합니다. 물류회사는 AS책임을 지려하지 않습니다. 차량을 판매하려 한다면 돌아보지말고 걸러내세요.

생수배달, 생수배송, 택배, 물류회사,중고차

이후 실제로 생수회사에 소개가 되어 생수센터에 가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앞뒤 볼 상황도 아니고 빨리 자리를 잡고 싶은 마음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일을 시작해 보니 물류회사에서 상담할 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다릅니다. 우선 일이 너무 힘듭니다. 생수 2L 6개가 한 묶음입니다. 이 한 묶음을 3개 4개씩 들고 4층 혹은 5층 올라가면 정말 숨이 턱까지 차오르고 죽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한 거 오히려 운동도 되고 좋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생수배송은 여자분들은 절대 하기 힘든일이고 건장한 남자분들도 힘듭니다. 꼭 하신다면 건장한 남자들만 추천드립니다.

생수택배

첫 번째 일주일, 일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많은 물량이 버겁고 힘드니 조금만 주는 게 오히려 감사할 정도입니다. 

의욕도 있고 책임감도 있어 최선을 다해 일을 했고 40여 개에서 100여 개로 물량이 갑자기 늘어납니다. 속도가 느려 저녁 늦게까지 하고 나서야 일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적어도 2~3개월은 지나야 손에 익고 속도도 빨라집니다. 
처음 시작하는 경우 100개를 돌리려면 한 집당 7분 ~ 10분이상 걸립니다. 그러니 생수배송이 적성에 맞으시다면 2개월이상 버텨보시라고 말씀드리고싶어요. 

 

그렇게 2주가 흐르고 3주쯤 흐를 때 기존 동료들이 빠져나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수년동안 일하셨던 분이 나가시는 것을 봅니다. 그래서 그분에게 왜 나가시는지 알아봅니다. 배송비가 너무 적고, 나가는 돈이 너무 많다.라는 게 그분의 설명입니다. 한때는 물량이 많아 그나마 커버가 됐지만 지금은 그것마저 안되니 그냥 다른 일을 찾았다고 말씀하십니다. 결국 A씨도 자신의 배송물량과 지역, 경비등을 계산해 보기 시작했고 초보라는 것을 감안했지만 물류회사가 말한 청사진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맞습니다. 생수배송, 택배등을 할때 물류회사에서는 절대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쓰는 돈에 대한 것입니다. 
생각해보세요. 기름값, 식사비, 자동차 정비비, 보험료, 세금, 자동차할부 등을 총합해보면 한달에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돈만 100만원~150만원이 됩니다.  가령 월지출이 150이라고 하고 500만원을 번다하면 350정도 순수익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생수배달/택배

 

생수배송의 경우 평균 900원 정도입니다. 

일단 2~3개월 지나 속도도 빨라졌고 하루처리 가능 물량이 250개 정도 된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면 월 500이 넘어갑니다. 

만약에 하루 250개의 물량을 처리할 수 있다 하더라도 집약된 지역이 아니고 퍼져있거나 한집 당 1개 혹은 2개씩 배송한다면 시간은 생각이상으로 늘어납니다. 배송할 때 가장 좋은 것은 집약된 지역에 많은 물량을 내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간도 확실히 줄어들고 수익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1톤 트럭의 평균 연비가 5리터 정도 이기 때문에 지역이 넓어지고 물량이 많아지면 오히려 연비도 떨어지고 (기름값이 더 많이 나오는 것이죠.) 시간도 그만큼 많이 써야 합니다. 실제로 300개의 물량을 받은 기사님이 하루에 물량을 다 처리하지 못하고 30~50개 정도를 다음날로 미루어 처리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250개 물량을 새벽 5시쯤 나와서 물량을 차에 싣는 시간 평균 1시간 반~2시간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단, 초보자는 더 많이 걸립니다.) 저녁까지 돌려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즉, 하루 12시간 이상 일해야 합니다. 게다가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경우에는 더 많은 위험과 배송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 하루 5시간정도 한달에 수백만원 버는 분들은 어떤 경우일까요. 

그런분들의 대부분은 지역이 좁고 한번에 많은 물을 내리는 경우입니다. 즉, 지역적특성상 공단이나 회사등이 많은 곳, 단시간에 많은 물량을 처리한다면 그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택단지, 아파트, 빌라 등은 시간이 많이 걸릴뿐만 아니라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적기 때문에 시간과 체력소모가 큰것입니다.

생수배송

 

정리하자면 생수배송이 돈이 된다 안된다 라는 내용은 위와 같이 어느 정도의 물량을 얼마나 집약된 곳에 내리는 것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무리 오래 한 베테랑이라 하더라도 이 문제는 피해 갈 수 없습니다. 

지역이 퍼져있고 물량이 많으면 체력적인 문제와 경비문제가 커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만약 생수택배를 선택하시려고 하신다면 이 문제를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세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물류회사에 돈 뜯기지 마시고 아래방법대로 하시면 무료로 일을 시작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오늘도 구독자님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