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대출사기, 대출피싱 / 저소득층 생계비대출 한도상향 신청공고

by jjundady 2023. 3. 3.
반응형

며칠전 저에게 문자한통이 왔는데, 대출피싱 문자더라구요.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깜빡 속아 넘어갈 내용으로 보내고 있어서 요즘 어렵고 힘든 분들을 더 어렵고 힘들게 만들고있답니다. 

 

대출피싱들이 날마다 방법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어서 큰 문제에요. 오늘은 스마트하게 대출피싱, 대출사기 피하는 세가지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시면 쉽고 간단하게 피할 수 있으니 세 가지만 잘 기억하셔서 더이상 피해보시는 일이 없으셔야겠어요. 

 


 

가장쉽고 간단한 것은 어플을 이용하시는 겁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진화하는 피싱들로부터 보호를 받는것 자체가 힘들고 어렵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내용을 업데이트하는 이런 어플들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에 가셔서 "보이스피싱" 이라고 치시면 다양한 어플들이 올려져있는데요. 그중에 다운로드수도 많고 평점도 좋은 어플들을 사용해보시면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베너를 클릭하시면 싹다잡아 앱을 다운로드 하는 화면으로 갈수있어요

플레이스토어 - 싹다잡아

 

 

베너를 클릭하시면 피싱아이즈 앱을 다운로드 하는 화면으로 갈수있어요

플레이스토어-피싱아이즈

 

광고 라는 글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이런 형태의 대출피싱을 피하시려면 가장 쉽고간단하게 "(광고)" 가 있는지 없는지 보시는거에요. 대부분은 앞줄에 표시하도록 하지만 아래와 같이 몇줄 아래에 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맨앞줄 첫번째에 무조건 써야하는데 아래와 같이 몇줄 아래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래요. 

 

 

대출 피싱 광고

 

신청기간, 대출대상 등을 확인하세요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 아실텐데 대체로 이런 경우 접수신청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빨리하라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출이 나오지 않는 무직, 학생, 신용불량자 등도 대출이 나온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요건이 간단하고 하죠. 대출을 한번 해보신 분들은 얼마나 까다롭게 기준을 정하는지 아실거에요.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도 대출이라는 것이 돈을 그냥 주는 것이 아닌 빌려주는 것이죠. 이자와 함께 돌려받으려면 당연히 그에 맞는 기준이 있을텐데 , 이런 대출피싱들은 쉽고 간단한 대출을 이야기합니다. 

 

더 자세하게 피싱내용을 보시면서 정리해드릴게요. 

피싱내용전문은 이렇습니다. 만약 이런 비슷한 내용이시라면 100% 피싱입니다. 

대출 피싱 대출 사기

 

 

[Web발신]
(광고)대상자 알림  <---광고라는 내용이 있다면 이것은 그냥 광고입니다. 절대 아래내용과 같이 기획재정부가 지원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대출피싱

제목부터 엄청 화려하죠. 

이런 피싱들의 경우 대부분 추경안 편성이니 긴급 생계비 지원 같은 단어들을 잘 사용한다는 점 주의하셔야합니다. 

 

 

자 이 문장에서 부터 사람들이 속기 시작합니다. [저소득층, 긴급 생계비 대출] 지원대상자 라는 것이죠. 이 내용 자체가 어려운사람들을 타겟으로 하는 대출 피싱이라는게 여실하게 들어납니다. 그런데 이런 대출사기들은 실제 정부발표를 인용하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속아 연락을 하게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원하는 목적이 무엇일까요?

이들에게 전화를 걸면 대부분 소개된 내용이 아닌 전혀 다른 방법의 대출을 연결하려고 합니다. 혹은 애시당초 대출이 목적이 아닌 피싱을 목적으로 얼마의 돈을 대출할수있는데, 선이자를 입금하도록 유인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니 실제 정부에서 보낸 문자가 아닐 뿐더러,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라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대출

대출이 필요하고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있으실텐데요. 그럴때에는 꼭 정확한 금융회사를 이용하시고 되도록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름도 없는 저축은행, 혹은 오늘 알려드린 형태의 대출사기를 유도하는 업체는 반드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구독자님들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