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발렌타인데이 누가누구에게 ? 선물추천

by jjundady 2023. 1. 30.
반응형

밸런타인데이가 며칠 남지 않았네요. 

밸런타인데이가 어떤 날인지 누가 누구에게 선물을 주는 날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특히 이제 시작하는 연인들에겐 정말 애틋한 시간이 되겠죠. 오늘은 밸런타인데이 추천 선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밸런타인데이의 유래

3세기 로마당시 결혼은 황제의 허락하에만 할수있었습니다.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이야기죠. 밸런타인은 가톨릭 사제의 이름인데, 당시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시킨 죄로 인해 순교를 당했습니다. 이를 해마다 기념하기 시작하면서 생긴 축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밸런타인데이가 조금 다르게 자리 잡았습니다. 원래 서양에서는 남녀 구분 없이 연인들이 서로에게 사랑을 전하는 날이었지만 우리나라와 일본은 초콜릿을 주는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미 눈치 채셨겠지만 초콜릿을 주는 것은 일본으로부터 들어온 문화입니다. 우리나라보다 서양문물을 먼저 받아들인 일본은 서양의 밸런타인테이를 제과점들의 마케팅으로 인해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하는 날로 권장하기 시작하면서 대대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그것이 한국에도 고스란히 전해져서 지금의 밸런타인데이 문화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너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주최적으로 자신이 주고 싶은 선물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밸런타인데이 선물추천

남자들이 받고싶어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순위는 무엇인지 여자들이 주고 싶어 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료출처는 잡코리아에서 서치 한 내용입니다. 우선 20대는 초콜릿이 33.3%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그 뒤를 이어 시계 및 팔찌가 2위 3위가 키스였습니다. 반면 30대에서는 1위가 태블릿 PC 로 전혀 다른 양상을 보였고, 2위가 시계 3위가 초콜릿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주고싶어하는 선물순위는 어떤 게 있을까요.

 10위는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이라는게 워낙 활용도가 높은 가전기기에 요즘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다 보니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9위는 키스입니다. 설명이 필요 없죠. 연인사이에 이보다 더 행복한 선물이 있을까요. 8위는 손편지라고 합니다. 요즘같이 이메일과 핸드폰 메시지가 발달했어도 손 편지가 가지고 있는 아날로그 한 감성을 따라갈 수는 없겠죠. 특히 요즘 같은 세상에서 손 편지가 주는 감동은 더욱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7위는 패션아이템입니다. 모자, 안경, 목걸이, 팔찌, 티셔츠, 가방, 신발 등의 패션아이템입니다. 내 남자 친구가 멋진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죠. 6위는 태블릿 PC입니다. 요즘 태블릿 PC의 활용도가 높아져서 노트북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죠. 그래서 그럴까요. 높은 순위로 태블릿 PC가 있었습니다. 5위는 화장품 및 향수입니다. 최근 올리브영과 같은 매장에서 남성코너가 확연히 커지고 있는데요. 남성들의 외모관리가 이젠 필수가 되었다는 것을 반영해 주는 듯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품과 향수가 꽤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고, 선물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4위는 커플링입니다. 이보다 좋은 아이템은 없겠죠. 밸런타인데이가 원래 가지고 있는 가치 역시 남자를 위한 날이 아니라 연인을 위한 날이었으니까요. 커플링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쌓는 것도 아주 좋은 선물아이템으로 보입니다. 3위는 가방 및 지갑입니다. 4위 커플링과는 인기순위가 동일해서 3,4위라고 하기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자분들에게 특히 가방은 특별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남자들에게도 가방이 패션아이템으로 아주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이를 반영하듯 가방과 지갑이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2위는 시계입니다. 남자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아이템으로 시계가 꼽히는데요. 시계를 꼽은 여자분들이라면 남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1위는 초콜릿입니다. 20대와 대학생들의 가장 높은 지지도를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남자가 받고싶어하는 순위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위는 테블릿PC입니다. 역시 남자들은 가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노트북을 대신하는 태블릿 PC가 많아지고 있어 더욱 그런 듯합니다. 2위는 역시 손목시계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대로 남자들의 패션아이템으로 가장 높은 지지를 받는 것이 손목시계다 보니 이를 반영한 듯 보입니다. 3위는 초콜릿, 4위는 키스이고 5위가 가방 및 장갑으로 나타났습니다. 6위가 스마트폰이고 7위는 카메라입니다. 여자들이 주고 싶어 하는 항목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이템인데요. 요즘 디지털카메라가 워낙 잘 나와서 입문하는 분들도 조금만 배우면 멋진 작품을 찍어볼 수 있기에 남자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이 된듯합니다. 8위는 전기면도기입니다. 이 아이템은 무조건 좋아합니다. 물론 수염이 아주 없는 분들도 있으니 그런 분들은 제외. 남자들의 수염을 관리해 줄 좋은 면도기는 매일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좋은 선물 중에 하나입니다. 9위는 패션아이템이고 10위가 손편지입니다.  


 

여자분들이 주고싶어하고 남자들이 받고 싶어 하는 아이템이 조금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비슷한 듯 보입니다. 미리 선물을 준비하셔서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선물을 준비해 보시기 바라고 좋은 추억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