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1인당 35만원 정부지원금 정보 지금 신청하세요

by jjundady 2023. 1. 28.
반응형

만약 구독자님들 중 소득 수준이 기준중위 소득의 65% 이하라면

23년 1월부터 1인당 35만 원 정부지원금 지금 신청하세요

 

스마트한 라이프를 살아가시는 우리 구독자님들 중에 저소득취약계층에게 주어지는 평생교육바우처를 이용하고 계시지 않다면 1월 17일부터 신청받고 있는 정부지원금을 신청해 보세요. 요즘처럼 어려운 상황에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다는 건 한 푼 더 버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데, 내가 공부하고 싶은 것들을 공부할 수 있게 정부에서 1인당 35만 원이라는 돈을 지원해 주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해당하신다면 서두르셔야 해요. 2월 3일까지 신청을 마치셔야 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가 무엇인지 모르신다구요?

재정상황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 중 학습욕구가 있어도 학습에 재정적인 이유로 학습의 어려움이 있다면 본인의 학습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하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을 이야기합니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2003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에 해당하고,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기준중위소득의 65% 이하인 가구원에 해당합니다. 말이 조금 어려우시다고요? 걱정 마세요. 쉽게 알려드릴게요.

 


 

기준중위소득의 65%란 무슨 말인가요?

말이 조금 어렵지만, 간단하게 가구원의 소득 수준을 일반평균 수준과 비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5% 이하는 이렇습니다. 


1인가구 기준 2023년 기준중위소득의 65%는 135만 원 이하입니다. 정확하게는 1,350,630  이하 입니다. 

2인가구의 경우 기준중위소득의 65% 이하는 2,246,501 이하입니다. 3인가구의 경우는 2,882,630 이하이며 4인가구의 경우는 3,510,627이하입니다. 5인가구의경우는 4,114,947 이하 이고 6인가구의 경우 4,698,188 이하 입니다. 


만약 위의 기준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1인당 35만 원을 지원받게 되시는데,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곳의 수강료와 교재비나 재료비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용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바우처로 이용가능한 35만 원이고요. 평생교육이용권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정부가 운영하는 것이라 생각보다 알짜배기 교육들이 많습니다. 

온라인교육기관에서 부터 동네 학원들까지 있어서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실 거예요. 

가령 간호학원을 다니고 싶었다면 평생교육바우처로 들어가 내가 사는 지역의 간호학원을 찾아보시고, 만약 등록된 학원이 있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국의 피아노, 컴퓨터, 제과제빵, 필라테스, 미용, 원예 등 거의 모든 교육기관들이 들어와 있어 내가 배우고 싶었던 웬만한 것들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바우처사용가능한 곳

 

https://www.lllcard.kr/guide/useVcOrgan.do

 

www.lllcard.kr

 

제가 살고있는 지역의 평생교육바우처에 가입된 곳을 찾아보니 78곳이 있고 이렇게 다양한 학원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리스타교육하는 곳이 재밌어 보이네요.  관심 있는 사용기관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연락처와 교육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교육기관들이 있는지 아래링크를 따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청서류는 이렇습니다.

평생교육이용권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동의서, 자격요건증빙서류(소득증명자료 및 가구원정보 제공동의등) 마지막으로 학업계획서인데 이것은 선택사항이에요. 신청하실 분들은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시니 서둘러 인터넷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신청진행하시거나 가까운 동에 주민센터에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는 아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안내,바우처발급안내,바우처사용안내,바우처신청,바우처사용기간

www.lllcard.kr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금을 잘 찾는 것은 이렇게 어려운 경재상황에 정말 중요한 스마트한 라이프입니다. 나에게 어떤 정부지원금이 맞는지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잘 확인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구독자님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금 찾기

 

쉽고 간단한 정부지원금 조회방법

몰라서 찾지 못했던 정부지원금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정부지원금이 6천개가 넘는 것 알고 계신가요? 몰라서 받지 못하는 정부지원금이 아직도 너무 많이 있습니다. 올해 경기가 많이 어려울

moong-ch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