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난방비 지원금 30만원, 대상자와 금액확인 <정부지원금>

by jjundady 2023. 1. 29.
반응형

난방비가 얼마 나왔다고요?

정말 추운 겨울입니다. 구독자님들은 올 겨울 어떠세요. 이번에 온통 난방비가 작년비해 몇 배씩 올랐다는 이야기가 인터넷을 채우고 있습니다. 고지서를 보고도 믿을 수 없었다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희 집은 원래도 난방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그렇게 체감하진 못하고 있지만 제 주변에서도 난방비가 감당 안 돼서 난방을 껐다는 집이 속출하고 있을 정도니 심각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인지라 정부에서도 긴급하게 난방비 지원에 나섰다는 내용입니다. 내용을 자세하게 읽어보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난방비가 오르는 이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LNG 등 천연자원 원자재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곡물을 포함해 원자재 자원을 수출하던 자원국의 전쟁으로 전 세계적인 경제적 어려움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지 이런 이유에서 뿐만 아니라 명분 없는 러시아의 전쟁야욕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우크라이나의 국민들을 위해서도 전쟁이 빨리 종식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런 원료재 인상에 비해 도시가스가격은 저렴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2022년 한국가스공사의 영업손실이 무려 9조에 이르게 되어 난방비인상이 불가피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번에 오른 난방비가 끝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하반기에 더 오를 수 도 있기 때문에 2023년 하반기 겨울이 더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2023년 도시가스가 38.4% 열 요금이 37.8% 인상되었습니다. 아직 얼마나 더 인상될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가 올겨울 한시적 긴급대책을 내놓았는데요. 

 

첫 번째는 인상요금 동결입니다.

23년 겨울철 난방수요가 집중되는 점과 국민부담을 완화시켜 주기 위해 요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대로 1분기가 동결되었다는 내용이지 2분기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난방비아 끼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23년 하반기 겨울을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난방비 줄이는 스마트한 방법

 

난방비 확실히 줄이는 방법! 확 줄어듭니다.

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랐습니다. 우리 구독자님들은 어떠세요. 그래서 제가 스마트하게 아끼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무조건 아끼겠다고 냉골에 계시다면 오늘 정보 꼭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보

moong-chi.com

난방비에서 그치지 마시고 아파트관리비조회에 들어가셔서 구체적으로 우리 집 관리비는 적당한지 스마트하게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파트관리비조회

 

K-apt 공동주택관리시스템

공용관리비 단가 낮은 단지순위

www.k-apt.go.kr

 

 

두 번째는 128만 가구 대상 에너지바우처입니다.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을 15만 2천 원에서 2 배사인상한 30만 4천 원으로 인상한 것입니다. 약 117만 6천 가구가 지급대상이 됩니다. 구체적인 지원대상은 생계, 주거, 의료, 교육급여, 기초생활수급가구 중 더위와 추위에 민감한 계층 약 117만 6천 가구가 대상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 160만 가구대상 가스요금 할인입니다.

한국가스공사에서 요금할인액을 현재 8천 원에서 3만 6천 원인 것을 2배 인상하여 1만천 원에서 7만 2천 원으로 확대한다는 것입니다. 사회적 배려대상자 160만 가구 모두가 혜택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에 대한 정책뉴스를 링크해 두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정책 바로보기] 난방비 지원 확대···‘에너지바우처’ 지급 대상자는?

최대환 앵커 언론 보도 속 정책에 대한 오해부터 생활 속 궁금한 정책들까지 자세히 짚어드리는 '정책 바로보기' 시간입니다. 먼저 심수현 정책캐스터 전해주시죠. 심수현 정책캐스터 1. 난방비

www.korea.kr

다들 어렵고 힘든 겨울을 보내고 계시죠. 이럴 때 일 수록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이 어떤 것이 있는지 잘 살피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정잰이 그치면 전 세계 경기가 회복될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모든 구독자님들에게 힘이 되는 정보를 드리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