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단시간 뱃살 빼는 확실하고 강력한 방법

by jjundady 2023. 2. 4.
반응형

뱃살 그대로 두시면 안 됩니다.

겨울에는 체중도 늘고 지방도 늘어납니다. 물론 움직임이 줄어들기 때문일 수도 있고 우리 몸이 겨울을 준비하면서 지방을 저축하려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것인데요. 이것은 보온을 위한 우리 몸의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극지방에 사는 분들 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가령 러시아에는 미인이 많지만 중년이 되면 대부분이 비대한 몸을 가지게 되죠. 추운 곳에서 지내며 기름진 식생활로 인해 체내에 지방이 지속적으로 쌓이면서 몸도 그렇게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지방을 쌓게 되면 추위를 적게 느끼게 되고, 열량에너지로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뱃살을 잡아보시면 특히나 많이 잡히는 곳이 있죠. 그곳이 피하지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챙이 배처럼 볼록 나와있으면서 손으로는 잘 잡히지 않고 뱃살밑으로 무릎이나 발끝이 보이지 않는다면 건강에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는 내장지방이라고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사성 증후군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이 뱃살은 자체가 독소를 품고 있는 독 덩어리라고 보시면 되는 특히 남성의 경우 피하지방보다는 내장지방이 많은 편이라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장지방이 왜 위험할까?

내장지방은 쉽게 움직일 수 있는 지방입니다. 이 말은 혈액을 타고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뇌졸중, 심근경색등 심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내장지방입니다. 심혈관 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이나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내장지방의 형태는 복강에 내장지방이 축척되는 일명 올챙이배입니다. 그러니 내장지방, 올챙이배는 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쉽고 편하게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맞습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간헐적 단식이 권장되고있습니다. 간헐적단식은 아시겠지만 12시간~16시간의 공복을 유지해서 지방이 분해될수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동안 우리몸이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사용하기 시작하기 때문인데, 저녁식사와 다음날 아침 식사 사이 약 12시간 이상 공복을유지하는 방법이며 이렇게 하는 간헐적단식이 가장 쉽게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미 비만으로 인해 인슐린 저항성을 가지고 있다면 지방대사가 이루어지는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니 시간은 개인의 차이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으로도 뱃살은 그대로입니까

간헐적 단식 시간에 에너지 소모가 많은 근력운동과 고강도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시면 지방대사를 더욱 촉진하게 되어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헐적 단식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의 대부분 공복시간을 지키는데 그치기 때문입니다. 즉 간헐적 단식의 포인트는 단순히 공복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공복시간에 근력운동을 함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으로도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신데, 효과를 보시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 주셨을 때 효과가 나타나시게 됩니다. 

 

뱃살 줄이는 부스트

가공식품 많이 드십니까? 드시기 편한 인스턴트 음식이라던지 패스트푸드의 경우에 내장지방을 늘리는 정제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열량이 높은 편인데 반해 식이섬유가 거의 없고 당분함량이 높은 편이라 인슐린 수치를 단시간에 올리게 되면서 잉여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뱃살이 찌는 에너지가 됩니다. 그러니 가공식품을 줄이는 것은 뱃살을 빼는데 부스트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뱃살 줄이는 부스트 두 번째

일반적으로 뱃살이 늘어나기 시작하는 경우의 대부분 식사시간이 불규칙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식사시간이 불규칙하고 특히 밤에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부교감신경이 활발해짐으로 인해서 영양분이 저장되기가 쉽고 식사 후 바로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지방으로 전환되기가 쉽습니다. 뇌가 포만감을 가지기 시작하는 시간이 대략 20분이기 때문에 식사는 천천히 하시고, 취침 3시간 전부터는 식사를 하지 않도록 하며 되도록 식사시간을 정해서 드신다면 뱃살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 주의하셔야 하는 것은 단백질을 적절히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탄수화물을 급격하게 줄이면서 우리 몸은 단백질을 당으로 바꾸어 사용하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할 때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사용하게 되면서 근육과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고 오히려 체중감량에 역효과를 보시게 됩니다. 그래서 단백질 보충이 아주 중요하며 다이어트 시 단백질 부충은 평상시보다 조금 더 많이 하셔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평상시에 몸무게 1kg 1g으로 섭취하시지만 다이어트시에는 몸무게 1kg당 1.2g~1.5g 정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완전단백질 위주의 육류단백질을 섭취하시고 아르기닌아미노산을 추가로 섭취하시면 에너지대사를 촉진해서 지방을 태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 겨울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얼마 뒤면 입춘인데, 구독자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2023년 되시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의 비밀

 

다이어트 성공의 비밀 공개

다이어트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 겨울 동안 찐 내 살들과 이별하고 싶은 생각이 밀려듭니다. 게다가 명절과 연말연시에 축적한 지방들이 어느새 나의 일부가 되어버린 상태를

moong-ch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