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자동차 보험 가장 저렴한 곳 고생하지 마시고 여기보세요.

by jjundady 2023. 2. 6.
반응형

저렴한 자동차 보험 찾는데 고생하시죠?     

딱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똑똑히 알아두시면 저렴한 자동차 보험 확실하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고 별반 다르지 않은 듯한데 가격은 천차만별이라 초이스가 어려우시죠? 자동차 보험이 저렴하면 저렴해서 선택하기 꺼려지고 비싸면 비싼 대로 선택이 어렵습니다. 스마트한 라이프를 살아가시는 모든 구독자님들에게 자동차보험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깔끔하게 정리해 드릴 테니 오늘 내용 잘 읽어보시고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자동차 보험들기전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상식     

자동차 보험은 의무적 가입사항이 있고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세팅하는 임의보험이 있습니다. 의무(책임보험)부터 살펴보자면 사고가 나면 상대의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으로만 이루어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 내실수로 현대 그렌저의 범퍼를 파손했다고 한다면 현대 그렌저의 범퍼수리를 보장해 주는 것이 의무적으로 드는 책임보험으로 해결됩니다. 그러니 책임보험을 드시는 경우 내 차의 수리가 필요없는 상태라면 종합보험을 드실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두 배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차는 책임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내차의 사고는 책임보험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인사사고나 다양한 상황에서 특약도 들어있어야 안전합니다. 그래서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것이죠. 즉, 책임보험은 무조건 들어야 하는 보험이고 여기에 자차와 피보험자의 신체적 손해를 보장해 주는 항목등의 특약등이 있습니다. 

 

무조건 종합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지만 자신의 신체사고 경우와 자차의 사고 문제를 해결하는 특약설정에 따라 사고시 보장을 받느냐 못 받느냐가 결정되므로 잘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고를 자기가 내었는지 상대가 내었는지에 따라 보험처리가 달라지는데, 자기 신체 사고의 경우에 상해 정도에 따라 치료비가 보장됩니다. 그래서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보다 보장금액이 적을 수 있다는 점과 사고 시 본인의 과실 여부에 따라 지급되는 보험금과 보험할증등도 염두하셔야 합니다. 

자동차상해의 경우 상해급수와는 상관없이 가입한도 내에서 병원비를 모두 보장받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휴업손해와 위자료까지 보장이 가능한데, 이것을 악이용해 다치지도 않았지만 무조건 병원에서 입원해 위자료를 받아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뉴스기사 믿지마세요. 가짜예요.     

그렇다면 자동차 보험은 어디서 들어야 할까요. 

여러분들이 다음이나 구글에서 자동차 보험이라고 치면 다들 저렴하다고 하니 도대체 어디가 저렴한지 알 수가 없죠. 뉴스기사로 어디가 제일 저렴하더라고 나오지만 실제로 차종과 사람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절대 믿으시면 않됩니다. 

보험을 비교하는 홈페이지 흔히 말하는 다이렉트를 하시는 게 저렴하게 보험가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그것이 다가 아니겠죠.  방법은 이렇습니다.

 

첫 번째, 자동차 보험을 다이렉트 가격비교로 가장 저렴한 것을 확인합니다. 

두 번째 이벤트유무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독자님에게 가장 유리한 자동차보험사의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면 끝납니다. 쉽고 간단하죠.

 

 

혹시 가입 이벤트가 있는지 보셔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돈을 버시는 거예요. 일단 다이렉트는 다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니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몇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이번달 이벤트는 없는지, 가입이벤트가 없는지 찾아보세요. 

 

  이벤트 놓치면 손해!  

  자동차 보험 이벤트 꼭 챙기세요!  

 

이곳은 현대해상 이벤트 페이지

 

진행중 이벤트 | 이벤트 | 현대해상다이렉트

암보험 당사자동차,운전자가입고객 초회보험료 12%할인

direct.hi.co.kr

이곳은 삼성화재 이벤트 페이지 

 

삼성화재 다이렉트

원하시는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direct.samsungfire.com

이곳은 DB손해보험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m.directdb.co.kr

이곳은 KB손해보험 이벤트 페이지

 

진행중인 이벤트

국민의 평생 희망파트너, KB손해보험

www.kbinsure.co.kr

 

대표적인 특약 바로 알고 적용해 보세요    

 

대인 1과 대인 2

가입내용을 보시면 대인 1 있고 대인 2가 있습니다. 대인 1의 경우 가입필수사항입니다. 대인 2는 가입을 하셔도 되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혹여 인사사고 났을 때 대인 1에서 해결되지 않는 금액의 문제가 생긴다면 구독자님이 큰 비용을 치러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대인 2까지 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물배상의 경우 낮게 가입되어 있거나 가입이 전혀 안되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필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낮게 가입되어 있다면 10억으로 올려도 천 원 내외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자기 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중 하나만 선택가입이 가능한데, 장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자동차상해가 보상이 더 높고 많습니다.  같은 조건에서 자기 신체사고는 휴업과 위자료에 대해 보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독자님들의 기준에서 더 좋은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차보험

아시겠지만, 운전하다가 긁거나 부서지거나 사고가 나서 내차를 고칠 때 필요한 보험입니다. 자차의 경우 차량가와 비례해서 가격이 정해지나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니 꼭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급출동서비스

마지막으로 긴급출동서비스가 있는데 이것은 대부분 가입하는 내용이나 이 역시 원하지 않으신다면 들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우 4년 동안 1번 정도 긴급서비스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차량 상태에 따라 한두 번 정도 긴급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지만 잘 대처할 수 있다면 가입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매년 새로 갱신하고 가입하고 하셔야 하는데, 한푼이라도 줄일수 있다면 좋겠죠. 그러니 꼼꼼히 비교하시고 특약사항 잘 점검하시는것 잊지마세요. 오늘도 구독자님의 행복한 하루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