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KTX 40% SRT는 최대 70% 저렴하게 타는 정보

by jjundady 2023. 1. 26.
반응형

 

KTX SRT 너무 비싸죠?

 

여행 가실 때 KTX나 SRT를 이용하시나요? 그럼 스마트하게 할인받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 기차는 할인이라는 게 거의 없습니다. 군인 장애인 등이 할인대상이긴 한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는 할인이 거의 되질 않죠. 

스마트라이프를 추구하시는 우리구독자님들에게 KTX와 SRT 쉽고 간단하게 할인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따라만 하셔도 크게는 70%까지 할인이 되니 무조건 따라 해보세요. 

 

간단히 등록만하면 계속 할인혜택!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KTX와 SRT의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일단 KTX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가셔서 로그인하신 뒤 마이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내용을 등록해 두시면 한번 할인받는 게 아니라 이용할 때마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서비스 대상자격 등록내역 이라는 항목을 보시면 "청소년드림", "힘내라 청춘", "다자녀행복", "기차누리"라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24세 미만은 청소년드림을 등록하시고요.  25세 이상 33세라면 "힘내라 청춘"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25세 미만 자녀가 두 명 이상은 "다자녀행복"에 등록하시면 되시고 기초생활수급자에겐 "기차누리"에 등록을 하면 최대 40%까지도 할인이 됩니다. 생각보다 할인폭이 커서 저도 좀 놀랐는데요. 저희 가족은 4명이라 기차 타고 어디 다녀오려면 비용이 정말 만만치 않아요. 그래서 저도 다자녀 행복에 등록해서 할인받는답니다. 

 

등록을 다하셨다면 코레일 톡 앱으로 들어가신 뒤 하단에 보시면 "할인.정기권"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내가 사용가능한 할인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이 활성화되어있습니다.

 

 

 

 

 

그 외 절반가량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위에 사진에서 보시듯 코레일에 앱의 하단에 관광상품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시면 내일로 두 번째이야기 라는 광광상품이 있습니다. 내일로두번째 이야기를 잠깐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두 가지 패스권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인 패스티켓이고 또 하나는 YOUTH 패스티켓인데요. 

사실 일반인 패스티켓은 그렇게 많이 할인되진 않지만 그래도 저렴합니다. YOUTH의 경우 만 25세 이하로 정해져 있긴 한데, 이건 시즌마다 조금씩 다르게 운영될 때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YOUTH는 할인폭이 거의 절반 가깝습니다.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의 티켓팅은 기차이용 7일 전부터 가능하고, 이용기간 중 KTX를 2회 사용 가능하니 왕복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 외 청춘,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통근열차 등도 2회가 가능했는데, 코로나 이후 4회로 확대되었습니다. 

 

7일권과 3일권이 있는데, 스케줄에 맞춰 구매하시면서 일정과 지역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단점이 하나 있는데 KTX는 당일 1회만 구매가능합니다. 즉,  내가 부산을 내려간다는 가정하에 하루 안에 왕복하는 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이틀 이상 스케줄이 잡혀있다면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거지만 YOUTH에 경우 거의 절반 가깝게 저렴합니다. 

 

 


SRT는 따로 앱이 없고 SRTPLAY라고 검색하신 후 예매를 바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SRT는 기차시간에 따라 최대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구매하시는 게 단순히 저렴한 티켓은 아니고 이 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하나를 사야 한다는 이해 안 되는 방식인데요. 차라리 물가격을 포함시키고 티켓구매자들에게 물 쿠폰을 주는 게 더 낫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여하튼 물 말고도 여러 가지가 있고 결합할인 같은 개념이니 비싸진 않습니다. 티켓할인도 많이 되니까요.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차타는 즐거움:: SRTPlay

SRT 할인예매 습관 SRT플레이! 실시간 좌석예매, SRT 할인쿠폰 등록, 시간표 조회, SRT 노선도, 기차여행, SRTPlay 결합상품

srtplay.com

 

이렇게 할인받으시면 그냥 티켓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니 꼭 이용해서 스마트한 여행길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